> 문화
 
 
예산집행내역 보고 및 문제점,개선방안 논의
[인제뉴스11-22 09:24]

34회 합강문화제 결과보고회개최

예산집행내역 보고 및 문제점,개선방안 논의

주민 참여도 부족 등 개선 사항 제시

 

인제군은 지난 22일 인제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선 인제군수를 비롯한 합강문화제 추진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34회 합강문화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10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인제군 일원에서 열린 제34회 합강문화제에 대한 추진결과 예산집행내역 보고 및 문제점,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합강문화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에서 잘된 점으로 합강제례행사 후군민의 종준공식 및 첫 타종식이 열려 참석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인제군의 화합과 번영이라는 축제 취지에 부합했다는 점을 제시했다.

 

또 올해에는 선수단과 거리퍼레이드 행렬이 입장한 후 식전 공연이 열려 선수단과 주민 모두가 개막식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 점, 같은 기간 열린 평생학습축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주민 참여를 높인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반면 제례행사 후 합강정 휴게소 주차장이 혼잡해 통행에 불편을 초래한 점, 일부 문화예술행사에 주민 참여도가 부족했던 점 등이 개선할 사항으로 제시됐다.

 

이순선 인제군수는이번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금년도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보완하고 해결해 내년에는 한 단계 성숙하고 발전된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인제뉴스
 
 
 
ⓒ 인터넷신문 인제뉴스 (http://www.injei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