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영화관, 수영장, 헬스장 갖춘 체육문화센터
[인제뉴스06-28 16:02]

기린국민체육센터건축 공사 공정률 70%

영화관, 수영장, 헬스장 갖춘 체육문화센터

인제군 기린면 지역 주민들 숙원사업

 

인제군 기린면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기린국민체육센터건축 공사가 공정률 70%를 보이며 9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인제군은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사업공모에 선정, 기린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 센터가 들어서는 곳은 기린면 서리 3-1 일원으로 인제군은 센터 조성을 위해 2020년부터 올해까지 총사업비 102억원을 투입했다.

 

기린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107,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규모로 영화관과 수영장을 비롯해 헬스장, 공동체 부엌, 주민 자율 공간 등 다양한 체육문화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야외에는 둘레길이 조성된다. 특히 인근 대체 시설이 없는 수영장과 영화관은 공사 초기부터 기린면 주민들의 기대를 한껏 받아 왔다.

 

그간 인제군 지역 내 영화관과 수영장을 갖춘 시설은 2009년 개관한 하늘내린센터가 유일했으나 올해 1월 원통생활체육센터가 문을 연데 이어 기린국민체육센터도 연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공정률은 70%로 수영장 내부 마감공사를 진행 중이다. 군은 오는 9월까지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해 11월에는 지역 주민에게 센터를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7만 군민 시대에 걸맞는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생활 SOC 확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정리 한승윤 기자


                    최상기 인제군수
기사제공 : 인제뉴스
 
 
 
ⓒ 인터넷신문 인제뉴스 (http://www.injei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