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인제뉴스05-17 18:10]

인제군, 상반기 2,413억원 신속 집행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정부 추진지침 적극 활용

 

인제군이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2,413억원을 상반기 중 신속집행 한다고 밝혔다.

 

올 한해 인제군 예산규모는 6,262억원으로 이 중 4,334억원이 신속집행 대상이다. 인제군은 이중 55.6%(일반·특별회계 55.6%/공기업특별회계 56.5%)에 해당하는 2,413억원을 상반기 중 집행하기로 했다.

 

인제군은 상반기 일자리, SOC사업 중심의 재정지출을 강화하고 자체 평가를 실시하여 일자리 사업, SOC 사업 집행 등 서민경제와 내수경기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남면복합문화센터 및 공공도서관 건립 상남면복합문화센터 및 공공공도서관 건립 자작나무숲 주변지역 기반시설 확충 평화지역 경관개선 덕산부평 통합상수도 설치 등 대규모 투자사업의 경우 사업추진상황을 수시 점검해 사업비 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중점 관리한다.


또한,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 초과 달성을 위해 매주 보고회를 갖고, 정부의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해 입찰 소요기간과 선금지급 및 적격심사 기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김만호 인제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었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상회복을 위해 상반기 내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정리 한승윤 기자

 

기사제공 : 인제뉴스
 
 
 
ⓒ 인터넷신문 인제뉴스 (http://www.injei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